본문 바로가기

Interviews

[제 1호] Doll$boxx

예상치 못한 멋진 연주력을 선사한 가챠릭 스핀(Gacharic Spin)의 음악을 즐겁게 들었던 음악 팬들은 또 한번 새로운 일본 록 밴드의 음악에 즐거워할 것 같다. 가챠릭 스핀의 네 멤버 F 쵸파 KOGA(F チョッパ-KOGA. 베이스), 토모조(TOMO-ZO. 기타), 하나(はな. 드럼), 오레오레오나(オレオレオナ. 키보드), 그리고 라이트 브링어(LIGHT BRINGER)의 보컬리스트 푸키(FUKI. 보컬)가 만났다. DOLL$BOXX의 다섯 멤버는 모두 여성. 그들의 첫 앨범 「DOLL$ APARTMENT」는 "다양한 유형의 인형들(=음악)이 살고 있는 아파트 같은 작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DOLL$BOXX의 첫 앨범이 국내에 소개되기 직전에 밴드 멤버들과 인터뷰를 가졌다.

질문작성 및 인터뷰 - 김성환 / 진행 협조 C&L Music


Q: 이번 DOLL$BOXX의 데뷔작은 들어본 결과 전체적으로 이전 두 밴드의 음악과 비교한다면 딱 ‘두 밴드의 음악적 분위기의 화학적 융합’ 같습니다. 가챠릭 스핀의 리듬 파트가 가진 파워와 그루브, 그리고 라이트 브링어에서 푸키가 보여준 보컬과 고딕 분위기의 곡 구성이 결합된 듯 합니다. 앨범 수록곡 작곡을 하면서 서로 상대편의 음악에서 어떤 영향을 받고 배웠다고 생각하나요? 

FUKI : 원래 서로가 가진 음악적 개성을 융합·합체시키고 싶다!는 의지에서 만든 DOLL$BOXX라서, 그 인상은 매우 기쁩니다. 연주와 작곡을 해준 네 명이 저의 노래와 목소리의 특징을 연구하고, 이 스페셜 밴드만을 위한 작곡을 해주었기에, 서로의 음악성과 재능의 가장 좋은 부분을 실현할 수 있었던 작품이 되었습니다. 가챠릭 스핀의 보컬을 담당했던 하나와 오레오레오나 두 사람 역시 저와는 아주 다른 스타일의 보컬리스트라서 더욱 자극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Q: 앨범 타이틀이 「DOLL$ APARTMENT」입니다. 타이틀에서 전하고자 하는 의미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FUKI: "다양한 유형의 인형들(=음악)이 살고 있는 아파트 같은 작품!"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원본은 총 4페이지의 긴 인터뷰 입니다. 꼭 책자를 입수해 봐주세요!!)



Doll$boxx - Merrily High Go Round (Videoclip)


[Doll's Apartment] / 2013. King Record - C&L Music


'Intervi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 3호] 24 HOURS  (0) 2013.07.11
[제 3호] 마리서사  (0) 2013.07.11
[제 2호] Sioen  (0) 2013.06.06
[제 2호] MASTER4  (0) 2013.06.06
[제 1호] 이이언 & 박소유  (0) 2013.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