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ributors' Montly Columns/박현준 - PDJ 음악 파일

[제 3호] PDJ 박현준의 음악파일 - 스페이스 오딧세이

“정말 아주 아주 오랜 시간이 걸릴 거야. 우주선이 다시 돌아와 이곳 지상에 내리려면, 그때는 난 더 이상 사람들이 생각하는 내가 아닐 거야. 나는 로켓맨, 여기서 홀로 퓨즈를 다 태우는 로켓맨… (중략) 화성은 아이들이 지낼만한 곳이 아냐. 과학이니 뭐니 하는 모든 것을 난 이해 못하지. 그저 1주일에 5일 일하기만 하면 되는 I'm A Rocket Man" 엘튼 존(Elton John)이 1972년에 발표한 「Honky Chateau」에 수록되어 히트한 <Rocket Man (I Think It's Going To Be A Long, Long Time)>의 노랫말이다. 이 곡은 화성으로 떠나는 우주비행사가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면서 느끼는 복잡한 심정을 담고 있다. 빌보드 싱글차트 6위까지 올라 <Your Song>으로 성공적인 미국 진출이 단순히 운이 아니었음을 보여주며, 아티스트로서 역량과 싱어송라이터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게 해준 노래였다. 이 곡의 연관 검색어로 데이빗 보위(David Bowie)를 빼놓을 수 없다. 엘튼 존이 데이빗 보위의 <Space Oddity>를 듣고 영감을 받아 <Rocket Man>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중략)
 
유명 팝 스타들의 우주쇼도 끊이질 않는 요즘이다. 지난해 여름 블랙 아이드 피스(Black Eyed Peas)의 윌.아이.엠(will.i.am)은 <Reach For The Stars>를 화성에서 공개하기도 했다. 화성 탐사 로봇 큐리오시티에 전송되어 방송되었는데, 화성에서 최초로 신곡을 공개한 아티스트로 기록되었다. 그리고 자레드 레토(Jared Leto)가 이끄는 미국 록 밴드 서티 세컨즈 투 마스(Thirty Seconds To Mars)도 올해 초에 공개한 신곡 <Up In The Air>를 Space X Dragon Cargo Capsule에 실어 우주정거장으로 발사하면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