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Live Event

2016 Spring Festival Preview (1) - Greenplugged Seoul 2016

2016 Spring Festival Preview (1) : 

 -  Greenplugged Seoul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6 

                             

일시: 2016.5.21(토)~22(일)  

장소: 난지 한강공원 




지난 2010년 첫 행사를 개최한 후, 올해로 7번째를 맞은 그린 플러그드 페스티벌은 ‘Green(녹색, 자연, 친환경)’, 그리고 궁극적으로 록 음악을 상징하는 ‘Plug(메우다, 덮다, (플러그를) 연결하다)’의 합성어를 모토로,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기며 음악 콘서트를 중심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생각과 행동을 지향한다는 지향으로 많은 한국대중음악 수요자들의 호응을 얻어왔다. 특히, 이 행사는 지난 6년간은 물론 올해도 역시 메이저 씬과 인디 씬을 통틀어 거의 한국 아티스트로만 채워지는 록 페스티벌로는 가장 양적으로 풍성하고 화려한 라인업을 경제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그것만으로도 봄날을 맞아 젊음을 만끽하며 데이트나 피크닉을 즐기고 싶고, 그와 동시에 음악을 즐기고 싶은 청춘들에게는 가장 구미에 당기는 선택이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제 7년째를 맞이한‘그린플러그드 서울 2016'의 최종 라인업에는 김창완밴드, 이승환, 김윤아, 크라잉넛, 넬, 노브레인, 스윗소로우, 국카스텐 등 약 90팀의 화려한 명단이 포함되었다. 최종 라인업에는 록과 힙합,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는 뮤지션들은 물론, 그린플러그드 서울과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 뮤지션리그가 공동으로 진행한 콜라보 프로젝트를 통해 최종으로 선발된 ‘신인 그린프렌즈’ ‘더베인, 실리카겔, Nice Legs, O.O.O’ 네 팀이 포함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숨어있던 신인 뮤지션을 발굴하고 인디씬을 지원하는 신인 그린프렌즈 선발은 올해 역시 매 경연과정마다 뜨거운 열기를 모았으며, 지난 4월 16일 1차 선발된 8팀들의 최종 경연을 통해 온라인 투표(30%), 현장 경연 투표(30%), 심사위원 점수(40%)를 통해 최종 선발 되었다고 알렸다. 수백 대 일의 경쟁을 뚫고 최종 선발팀에 이름을 올린 위 4팀은 그린플러그드 서울 공식 스테이지에서 만나게 될 예정이다. 


그린플러그드 서울은 지난 15일 자연의 소중함과 봄의 설렘을 주제로, 페스티벌 참여 뮤지션들이 함께하는 옴니버스 앨범 '숨[SUM∞] 여섯 번째’를 발매하여 온/오프라인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생활환경협회, 비씨카드가 후원하는 이번 앨범은 그린플러그드 서울의 많은 출연진 중, 단 10팀만이 참여한 ‘숨[SUM∞] 여섯 번째’ 앨범에는 환경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과 함께 음악으로 표현하였다. 특히 올해는 GP 1.5℃ 캠페인을 통해 지구 평균 기온 상승을 1.5℃ 이내로 제한하기 위한 글로벌 환경 이슈에 동참하고자 하는 그린플러그드의 정신을 깊게 담은 것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다. 

그린플러그드 서울이 즐거운 또 다른 이유는 야외에서 펼쳐지는 라이브 공연 외에도, 관객들과 함께 페스티벌 자체로써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즐길거리와 다양한 콘텐츠가 있다는 것이다. 그린플러그드 서울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남은 일정 동안에는 타임테이블과 출연 아티스트, 각종 즐길거리에 대한 소개 및 안내를 공식 SNS를 통해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그린플러그드 서울만의 즐겁고 행복한 페스티벌 문화를 정립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이야기 했다. 

5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난지한강공원의 7개 스테이지에서 펼쳐질 그린플러그드 서울에 대한 기타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GPSfestival.com)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매: 인터파크 / 예스24  


정리: 김성환      자료, 사진 제공 : 그린플러그드 서울 조직위원회